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1기 입학

소셜섹터 중간관리자 30명 선발해 7개월 전문 교육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5/11 12:31

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이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1기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현직 비영리 및 사회적경제 조직을 비롯해 소셜섹터에 종사하는 중간관리자가 경영 능력과 리더십, 기업가정신을 고루 함양한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설립한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11기 수강생으로 최종 선발된 30명은 오늘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7개월의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전문가 강의와 토론, 케이스 스터디, 필드트립 및 글로벌 스터디를 포함한 다면적 방식으로 사회혁신 프로젝트, 리더십, 캡스톤, 경영, 기업가정신으로 구성된 통합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임팩트 측정, ESG, 기술혁신 등 주요 사회적 담론도 교육 과정에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1기 입학식 단체 사진

총 275시간의 교육과정과 국내외에서 진행하는 워크숍, 글로벌 스터디 등에 대한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관련기사

이날 입학식에 참가한 11기 입학생 강용택 월드비전 팀장은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에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소셜임팩트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이 배우겠다"고 입학 소감을 밝혔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를 만으로 10년간 운영하며, 더 좋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강생을 맞기 위해 책임감을 갖고 준비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수강생 모두가 조직과 사회에 임팩트를 창출할 수 있는 차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