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 170억 투자 유치

시리즈B…신한캐피탈과 협업 시사

컴퓨팅입력 :2022/04/26 15:27    수정: 2022/04/26 15:30

글로벌 가상자산 리서치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공동대표 김준우, 이현우)는 약 17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시리즈B에 해당하는 이번 투자는 KB인베스트먼트, 신한캐피탈, 프리미어파트너스, IMM 외 2곳이 참여했다. 신한캐피탈은 쟁글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긴밀한 협업과 시너지를 기대한다는 입장이다. 

지난 2018년 8월 설립된 크로스앵글은 글로벌 가상자산 공시, 평가 데이터 제공 서비스 ‘쟁글’을 운영하고 있다. 설립 1년 반 만에 한화투자금융으로부터 40억원 가량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김준우 크로스앵글 대표는 “가상자산이 투기를 넘어서 투자 자산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등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 접점을 만들어가며 그 효용성을 더해가고 있다"며 "가상자산 산업이 그간 투기로 인식되던 부정적 영역에서 벗어나, 정보와 데이터 기반의 건전하고 체계적인 투자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시장이 규모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글로벌 선두적인 시장으로서의 지위를 갖추고, 세계 가상자산 시장의 표준을 잡아갈 수 있도록 서비스의 고도화는 물론 뛰어난 인재 확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