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오는 5월 1일부터 하이브리드 근무 방식을 도입, 주 2회 재택근무를 기본으로 하되, 부서별 상황에 맞춰 조정할 수 있도록 했다고 25일 밝혔다.
아울러 임직원 각자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근무 시간을 선택하는 '자율 출근제'를 확대 운영한다. 오전 8시부터 11시까지 원하는 시간에 출근해 점심 시간을 제외하고 8시간 근무 후 퇴근하는 방식이다. 이는 사무실 출근 외에 재택근무 시에도 적용된다.
무신사는 또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4시간만 근무하는 '얼리 프라이데이'를 도입하는 한편, 임직원의 정신적·심리적 안정을 위한 멘탈 헬스 케어(Mental Health Care) 서비스도 신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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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단체상해보험'도 5월부터 새로 도입한다. 임직원 본인을 비롯해 배우자, 자녀를 대상으로 주요 질병 진단 및 수술비, 상해 입원 등을 일괄 기본 보장해주고 추가적으로 실비와 치과 치료 중 선택사항 1가지도 보장해주는 방식이다.
구성원이 직접 선호하는 복지 항목을 고르는 ‘선택적 복리후생’ 시스템도 도입된다. 임직원 개별로 원하는 복지 항목을 패키지로 설계해 연간 350만 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선택적 복리후생 항목에는 ▲자기계발 ▲도서 구입 ▲운동 ▲문화 활동 ▲육아 지원 등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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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는 이번에 새롭게 적용하는 인사제도 개편안이 임직원의 주도적 성장을 돕고 열정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회사는 지난 21~22일 무신사, 스타일쉐어, 29CM 전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인사제도 변화와 관련된 사내 설명회를 진행했다.
김나래 무신사 인사관리 실장은 "이번 제도 변화로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고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무신사만의 일하는 방식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무신사는 임직원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우수한 인재 영입에 필요한 투자도 계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