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쇼핑프로 위메프로' 캠페인 진행

지하철 2호선 삼성역서 영상 광고 시작

유통입력 :2022/04/19 11:07

위메프가 '쇼핑프로 위메프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프로다운 편리함을 제공하는 위메프’ 플랫폼의 특징을 담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세부적인 쇼핑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이용자가 편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다.

위메프는 지난해 23만개 쇼핑몰, 7억여 상품 데이터를 Ai가 수집∙분석한 ‘메타쇼핑’을 내놨다. 상품과 브랜드의 특징∙장단점∙가격∙스타일 등 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위메프 브랜드 캠페인 광고

구체적인 모습은 검색결과 최상단에 배치한 '쇼핑프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핑프로가 제안하는 정보를 통해 이용자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단번에 찾을 수 있다. 라면∙생수∙화장지 등 생필품부터 이어폰∙선풍기∙강아지의류까지 지속적으로 대상 상품군을 확대하는 중이다.

위메프는 최근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영상 광고 집행을 시작했다. 영상은 '출근은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쇼핑프로 위메프로', '칼퇴는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쇼핑프로 위메프로' 등 다양한 메시지를 담았다. 향후 유튜브, 지하철 역사 등에도 캠페인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위메프는 18~24일 ‘살림은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제1회 살림프로 선발전’과 25~30일 ‘요리는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제2회 요리프로 선발전’ 등 기획전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위메프 앱에서 ‘댓글 이벤트’ 검색 후 댓글로 이용자 생활 꿀팁을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1등에게는 1년 쇼핑 지원금 365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위메프는 다음달 앱에서 ‘쇼핑프로 위메프로’를 검색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 항공권, 놀이동산 이용권을 증정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디지털 및 옥외 광고와 함께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용자에게 위메프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