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찾아가는 위생 서비스 진행

각 분야 전문 컨설턴트가 매장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

인터넷입력 :2022/04/18 09:57

요기요가 레스토랑 파트너의 매장 위생 관리와 가게 운영에 특화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위생&상생 캠페인(위상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위상 캠페인은 요기요가 단계적 일상 회복 시기에 소상공인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상생 의미를 담아 새롭게 시작하는 동반 성장 지원 프로그램이다.

위생관리와 매출 상승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로, 요기요 점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진=요기요)

먼저 위생 컨설팅은 사장님 스스로 점검하기 어려운 점검 항목들을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매장에 방문해 1대1 맞춤형 컨설팅으로 진행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기준에 따라 평가항목, 개선방향 등을 3개월 동안 알려주고 위생관리를 위한 앞치마, 위생모, 유통기한 라벨 등 기본 위생 키트도 요기요가 지원한다.

특히,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과 소비자 선택권 보장을 위해 위생관리 수준을 식약처가 정한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매우우수와 우수, 좋음 등 3단계로 음식점 위생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사장님이 위생등급제에 지정되면 혜택도 다양하다. 요기요 앱 내 위생등급 배지 노출과 지정서 및 표지판 제공, 지자체별 상하수도 요금 감면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생 컨설팅을 통해선 가게 성장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바쁜 가게 운영으로 요기요 사장님들이 꼼꼼하게 점검하지 못하고 넘어갈 수 있는 매출 데이터 분석과 배달앱 운영 진단을 통해 상생 컨설턴트가 직접 방문해 성장 컨설팅을 제공한다.

매장에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사장님들을 위해선 온라인을 통한 그룹 컨설팅도 순차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관련기사

위생 컨설팅과 1대 1 상생 컨설팅 접수 마감은 각각 19일, 27일이다. 컨설팅이 필요한 요기요 사장님은 요기요 사장님포털을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그룹 상생 컨설팅은 내달 4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박채연 요기요 마케팅본부장은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까다로워지고 있는 만큼, 혼자서 대비해 나가기 힘든 위생관리와 매출 분석 등을 요기요가 적극 도와 사장님들의 성장과 기쁨을 함께하는 파트너로서 역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