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코리아의 대체불가토큰(NFT)·메타버스 사업 자회사 빗썸메타는 11일 노느니특공대엔터테인먼트에 콘텐츠 파트너십을 위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발판 삼아 메타버스 중심의 디지털 콘텐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빗썸메타는 지난 달 LG CNS, CJ올리브네트웍스, SK그룹 계열사인 드림어스컴퍼니 등 국내 대기업 계열사들로부터 투자를 받으며 신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노느니특공대는 유명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김형석 대표가 설립했다. 김 대표는 평소 메타버스·NFT 기술과 엔터테인먼트 인프라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높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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빗썸메타는 이번 투자를 통해 노느니특공대의 2대 주주가 됐다. 양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고 활용하는 참여자들이 서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건전한 생태계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노느니특공대는 오는 5월 자체 제작한 사이버 밴드 ‘사공이호(402호)’를 지상파 방송과 미디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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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형석 노느니특공대 대표는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플랫폼은 디지털 창작자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접목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콘텐츠 제작자와 아티스트들 그리고 그것을 즐기는 유저들에게 지금까지의 거래소 플랫폼과는 완전히 다른 경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노느니특공대가 준비 중인 사이버밴드 '사공이호(402호)'는 유명 NFT 프로젝트 'BAYC(Bored Ape Yacht Club)'처럼 웹 3.0 세상의 트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빗썸메타는 앞으로도 노느니특공대와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