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키노라이츠와 손잡고 OTT 사용 편의성 높인다

"LG유플러스가 OTT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통신사라는 인식 심어줄 것"

방송/통신입력 :2022/04/06 08:53

LG유플러스가 고객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OTT 포털 스타트업 키노라이츠와 손을 잡았다.

LG유플러스는 키노라이츠와 'OTT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수헌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과 양준영 키노라이츠 대표 등이 참석했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 소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오른쪽)과 키노라이츠 양준영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키노라이츠에 유니온투자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신한캐피탈과 함께 약 25억원 규모의 지분투자를 단행했다. 이 중 LG유플러스의 투자액은 약 10억원이다. LG유플러스는 "최근 다양한 OTT 플랫폼의 등장으로 콘텐츠가 방대해진 상황에서 보다 쉽게 자사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LG유플러스는 키노라이츠의 콘텐츠 추천, 주간 랭킹 등 솔루션과 자사 서비스를 연계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키노라이츠 솔루션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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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노라이츠는 OTT 관련 통합검색, 콘텐츠 탐색 및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사용자는 보고싶은 콘텐츠를 키노라이츠에 검색해 콘텐츠 정보와 함께 해당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OTT 플랫폼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은 "LG유플러스가 OTT를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통신사라는 인식을 고객들에게 심어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