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장윤석 대표가 지난 1일 온라인 타운홀 미팅 '조이 라이브(Joey Live)'에서 브랜드풀필먼트, 스마트워크 등 회사의 새로운 비전에 임직원이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고 4일 밝혔다.
장 대표는 “브랜드 풀필먼트라는 우리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더 자주 소통하며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새로운 인사제도 도입과 사옥 이전 등 예고된 변화들에 대해 설명하며 “이를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브랜드 풀필먼트는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정과 자원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브랜드 팬덤을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티몬이 자체 고안한 개념이다.
지난해 6월 취임 이후 장 대표는 직원들과의 온·오프라인 소통의 장을 꾸준히 마련해왔다. 그는 취임 직후 타운홀미팅에서 ‘협력’과 ‘상생’, ‘브랜드’ 키워드를 처음 거론했다. 이후 지난해 10월에는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에서 조이 라이브를 열어 "협력과 상생, 지속 가능성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둔 티몬 비전을 ‘이커머스 3.0’으로 정의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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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라이브는 티몬이 추진하는 ‘스마트워크’에 걸맞게 온라인을 이용한 쌍방향 소통을 더욱 강화했다. 장 대표는 준비한 내용을 얘기하며 중간중간 직원들이 채팅창에 올린 글을 보면서 함께 얘기를 나누고, 사내 커뮤티니 ‘티니버스(Tiniverse)’에 올라온 질문들에 대해서도 답변을 했다.
장 대표는 “성과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인사제도의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며 “중요한 것은 수평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그는 “우리는 유통 플랫폼이지만 동시에 IT기업”이라며 “티몬의 목표인 브랜드 풀필먼트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가치와 성과를 계속해서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