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대표 이호대)는 모바일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기반의 신규 챕터와 보드 게임 이벤트를 신설하고, 기존 콘텐츠를 개편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엔칸토'는 전 세계 극장가에 이어 디즈니 핵심 브랜드들의 영화 및 TV 프로그램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에서도 호응을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신규 챕터는 ‘엔칸토’의 주인공 소녀 미라벨과 가족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코스튬과 동화풍의 마을 꾸미기, 캐릭터들의 유기적인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50명이 동시 경쟁하는 단체 이벤트이자, 주사위 보드 이벤트인 '다이스 콘테스트’도 첫 선을 보인다. 이 이벤트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획득한 주사위로 보드 게임에 참가해 누적 점수로 순위 경쟁을 벌이는 콘텐츠다. ‘다이스 콘테스트’는 기본 이동 외에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하는 비행기, 점수를 배가하는 룰렛 등 다채로운 장치들로 구성해 재미와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색 콘텐츠로 꼽힌다.
이와 함께 코스튬 획득 시 받을 수 있는 '꿈의 조각'을 비롯해 코스튬 옷장 경험치 획득, 스텝업 이벤트 등 기존 콘텐츠들이 이용자 편의성과 아이템 증정을 확대하는 구조로 개편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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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데이토즈의 송명옥 팀장은 “인기 애니메이션 ‘엔칸토’, 신규 이벤트 등 다양한 재미를 담아낸 챕터14를 통해 석 달 동안 280개의 새로운 퍼즐 스테이지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풍성한 콘텐츠로 게임과 퍼즐, 애니메이션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오는 31일부터 위메이드플레이로 사명을 변경하는 선데이토즈의 대표작 '디즈니 팝 타운'은 2020년 출시된 모바일 게임으로 '알라딘', '겨울왕국' 등 디즈니의 다양한 인기 IP를 활용한 이야기 전개형 퍼즐 게임이다. 국내에서 마니아층을 양산하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게임은 퍼즐과 꾸미기, 이야기 전개를 결합한 콘텐츠로 일본 등 해외에서 400만 건이 넘는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