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우체국에 '알뜰폰 상담존' 열었다

전국 우체국 29개 상담 공간 마련…지역 매니저 파견해 전문 컨설팅 제공

방송/통신입력 :2022/03/01 10:20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와 손잡고 알뜰폰(MVNO) 고객의 편의 증대와 중소 알뜰폰 사업자와의 상생을 확대하기 위해 전국 우체국 29곳에 '알뜰폰 전용 상담존'을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우체국은 오프라인 유통망이 부족한 중소 알뜰폰 사업자를 위해 2013년부터 알뜰폰 요금제 판매를 대행해왔다. 우체국 알뜰폰은 저렴한 요금제로 꾸준한 관심을 받아왔지만, 우체국 본연의 업무로 인해 알뜰폰 관련 상담에 어려움이 있다는 지적이 나오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우체국 내에 알뜰폰 전용 상담존을 열고 LG유플러스 지역매니저를 파견해 전문 컨설팅을 비롯한 맞춤형 상담을 지원키로 했다.

알뜰폰 상담존은 전국 광역시와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우체국 29곳에서 운영된다. 상담은 이용자가 집중되는 평일 오후 1~4시에 제공된다. 상담존에서는 알뜰폰 요금 안내를 비롯해 가입에 대한 상담만 제공되며, 개통은 알뜰폰 담당자를 통해 이뤄진다.

우체국 알뜰폰 가입자는 휴대폰과 유심을 택배로 받을 수 있다. 단말기를 제외하고 요금제 가입만 원하는 이용자는 LG유플러스의 알뜰폰 공용 유심 '원칩'을 현장에서 즉시 개통할 수 있다.

현재 우체국 내 알뜰폰 상담존에서는 여유텔레콤, 인스코비, KCTV모바일 등 3개사의 상품에 대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2분기부터는 큰사람, 에넥스텔레콤, 세종텔레콤, 아이즈비전, 유니컴즈 등 5개사가 추가돼 총 8개 사업자의 상품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체국 알뜰폰 상담존 오픈을 기념한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열린다. 현재 컨설팅을 진행 중인 3개사에 가입하면 생필품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고, 공용 유심인 원칩을 구매한 후 가입하면 스타벅스 커피쿠폰도 추가로 증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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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는 알뜰폰 상담존 활성화를 위해 사전 예약 서비스, 지역 매니저 확대 등의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유호성 LG유플러스 MVNO사업담당은 "알뜰폰 상담존을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의 오프라인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