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리뷰 ‘브이리뷰’, 고객사 3천곳 돌파

서비스 시작 약 3년만의 성과

중기/스타트업입력 :2022/02/22 11:42

동영상 리뷰 서비스 '브이리뷰'의 고객사 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인덴트코퍼레이션(대표 윤태석)이 운영하는 인공지능(AI) 기반 동영상 후기 서비스 브이리뷰가 서비스 출시 약 3년 만에 고객사 수 3천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브이리뷰를 도입한 온라인 쇼핑몰과 리뷰 챗봇 경험자 또한 전년 대비 각각 54%, 52% 증가했다.

인덴트코퍼레이션 ‘브이리뷰’, 고객사 3000개사 도입 돌파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통해 실구매자의 동영상 리뷰를 수집하고 이를 온라인 쇼핑몰에 자동 업로드해주는 원스톱 플랫폼이다. 일반적으로 소비자가 온라인몰에 구매 리뷰를 남기기까지 6~7단계의 과정이 필요하다면, 브이리뷰는 AI 챗봇을 통한 원스톱 업로드 방식을 활용해 번거로움을 낮춰, 후기 생산을 극대화했다. 실제로 실구매자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챗봇을 발송할 시 리뷰 작성율이 470%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브이리뷰를 도입한 온라인 쇼핑몰은 리뷰가 곧 매출로 이어지는 시대에 알림톡 실비청구만 지불하면 무료에 가까운 비용으로 양질의 영상 리뷰를 많이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처럼 브이리뷰는 독보적인 서비스를 바탕으로 빠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지난 해 8월에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동영상은 기본, 사진과 텍스트까지 함께 제공하는 통합 버전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한 '브이리뷰 비즈니스2.0'을 공개했다. 이와 같은 시기에 실구매자와 잠재소비자를 연결하는 B2C서비스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올해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잠재 소비자들은 B2C플랫폼 내 실구매자들의 신뢰도 높은 영상 리뷰를 통해 더욱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리뷰가 매출 증진에 영향을 주는 하나의 콘텐츠로 진화하며 중요도가 커져가고 있어 사장님들과 소비자 모두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다"며 "올해는 국내 뿐만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의 활약도 계획하고 있는 만큼, 더욱 발전적인 서비스로 새로운 리뷰 커머스 시대를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