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포트폴리오 재정비한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컴퓨팅입력 :2022/02/16 13:47

뉴타닉스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단순화해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새로운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은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등 모든 클라우드 유형에서 일관성 있는 운영 모델을 구현한다. 뉴타닉스는 이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이용하기 편리한 종합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한층 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디지털 혁신을 지원할 수 있다.

새 포트폴리오는 기업이 자사의 하이브리드 및 멀티클라우드 전략을 보다 쉽게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여러 환경에서 전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구현 시 곧잘 겪게 되는 복잡성도 해소한다. 한층 단순화된 제품 패키지 구성, 사용량 측정 및 가격 정책은 기업이 워크로드 확대, 클라우드 선호 및 기술 업그레이드 등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대비해 클라우드 사용 계획을 유연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표적인 사용 사례 지원을 위한 뉴타닉스의 검증된 설계 및 배포 모범 사례는 클라우드 여정 가속화를 돕는다.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 구성

포트폴리오는 뉴타닉스 클라우드 인프라(NCI),  뉴타닉스 클라우드 클러스터(NC2), 뉴타닉스 클라우드 매니저(NCM) 뉴타닉스 통합 스토리지(NUS) 뉴타닉스 데이터베이스 서비스(NDB) 뉴타닉스 엔드 유저 컴퓨팅(EUC) 솔루션 등의 묶음상품으로 나뉜다.

NCI는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패키지로 재해복구(DR), 보안 도구 등을 포함한다. NCM은 크로스클라우드 정책 관리, 자동화, NCI 모니터링 등을 포함한다. NUS는 블록, 파일, 오브젝트 등의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있다. NDB는 포스트그레SQL, 마이SQL, SQL서버, 오라클 DB 등을 포함하는 뉴타닉스 DB 관리도구를 제공해 서비스형 DB 경험을 누리게 한다. EUC 솔루션은 가상데스크톱인프라(VDI), 애플리케이션 퍼블리싱 등을 포함한다.

각 묶음은 스타터, 프로, 얼티메이트 등의 에디션 등급을 선택할 수 있다. 더 많은 제품과 기능을 포함 할수록 구독료가 비싸진다. 가령 NCI 스타터 에디션은 온프레미스 환경의 12노드, 3테라바이트(TB) 스토리지, 호스트 당 하나의 쿠버네티스 클러스터 등으로 제한된다. 프로 에디션은 여기에 퍼블릭 클라우드 상의 노드를 무제한으로 추가할 수 있다. DR도 프로 에디션부터 이용가능하다. 얼티메이트 에디션은 멀티 사이트 배포,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등을 더 포함한다.

이용 요금은 어떤 에디션, 어떤 번들을 구매하든 CPU 코어 수를 기준으로 한다.

관련기사

토마스 코르넬리 뉴타닉스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SVP)은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은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필요한, 일관성 있는 클라우드 운영 모델을 제공한다”며 “더욱 새로워지고 단순화화된 뉴타닉스 포트폴리오는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서 방대한 제품 기능을 연계하고 통합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통해 일관성 있는 인프라, 데이터 서비스, 관리 및 운영 기능을 바탕으로 가상 머신 및 컨테이너에서 실행 중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