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무역의날 유공포상 'KOTRA 사장 표창' 수상

컴퓨팅입력 :2022/02/09 17:52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 전문 업체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제58회 무역의 날 유공 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KOTRA 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KOTRA 사장 표창은 무역의 날 58주년을 맞아 수출 확대 및 질적 고도화, 신시장 개척 등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수여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를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영림원소프트랩은 2017년부터 일본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일본 시장을 공략해 왔다. 그 결과 대기업 그룹사를 비롯해 10여 개 회사와 계약을 성사시키며 일본 시장에 안착했다.

관련기사

영림원소프트랩이 무역의날유공포상에서 KOTRA 사장 표창을 받았다. 사진은 영림원소프트랩 일본클라우드사업단 박경승 부사장(오른쪽)과 KOTRA 관계자가 표창 수상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영림원소프트랩은 지난 11월 24일 ICT 기금사업 성과보고회에서 해외 시장 진출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진출' 분야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창립한 이래 현재까지 개척정신과 다양한 산업에서의 ERP 구축 경험을 통해 해외 시장에 맞는 시스템을 완성했다"라며 "품질강국 일본에서 일본 대기업 계열사의 ERP공급을 확대하여 클라우드 ERP품질을 인정받는 동시에 인도네시아 법인 설립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거점으로서 발판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