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도전장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자체 개발...12일 낮 12시 첫 방송 진행

유통입력 :2022/01/12 11:18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이 라이브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는 오아시스마켓 앱에서 볼 수 있다.

지난해 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 오아시스마켓은 추가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직접 먹어볼 수 없는 식품의 한계를 라이브를 통해 극복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에서다. 특히 신선식품은 직접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상품군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로 이커머스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오아시스마켓은 12일 낮 12시를 기점으로 매일 정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12일 첫선을 보이는 테마는 ‘부담 없이 즐기는 직장인 간편 식단’이다. 이날 방송은 ▲고기손만두 ▲우리돼지국밥 ▲무항생제 독일식 브라운 부어스트 ▲무항생제 순한햄 ▲좋은발효 플레인 요구르트 ▲무항생제 닭고기 순살찜닭 ▲무항생제 한돈등심 흑초 꿔바로우로 구성돼 있다. 이날 판매하는 상품들은 전체 혹은 단품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 라이브커머스

오아시스마켓은 라이브 커머스에서 가격 할인도 제공한다. 방송 제품의 경우 기존 할인에 라이브 커머스 동안에만 다운받을 수 있는 추가 10% 할인 쿠폰을 더하면 최대 4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쿠폰은 다운받은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동안 사용 가능하며, 한 개 상품만 구매해도 사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오아시스마켓은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을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함께 직접 개발했다. 맞춤형 라이브 커머스를 구축해 효율성을 높이고, 입점 업체들이 해당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에서다. 특히 소상공인 입점업체는 업계 최저 수수료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라이브 커머스를 자체기술로 운영하는 곳이 소수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 시스템 개발은 오아시스마켓의 또 다른 경쟁력이 될 전망이다.

또한 오아시스마켓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일 계획이며, 상품군은 식품뿐 아니라 가전제품 등 비식품군으로도 영역을 확장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