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클라우드, 올해 한국서 세 자릿수 성장

컴퓨팅입력 :2021/12/22 14:43

텐센트클라우드는 22일 연례 컨퍼런스 ‘텐센트 클라우드 데이 2021’을 개최하고 올해 한국에서의 주요 비즈니스 성과와 파트너사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행사에서 텐센트 클라우드는 올해 한국 시장에서 매출, 직원 및 파트너사의 수가 크게 증가하며 전년 대비 세 자릿수의 비즈니스 성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올해 주요 성과로 국내 게임 산업 내 입지 확대를 꼽았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 게임 산업에서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넥슨, 넷마블, 크래프톤, 위메이드, 웹젠 등 국내 상위 20개 게임사 대부분이 텐센트 클라우드 서비스 및 기술을 통해 한국과 중국뿐 아니라 전 세계에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게임 업계의 호황과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

텐센트 클라우드 로고

국내 전자상거래 및 OTT, 전통 제조업,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텐센트 클라우드의 오디오 및 비디오 솔루션을 도입해 성과를 거뒀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올해 인천관광공사 및 코레일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디지털화 추진에 협업하는 등 공공 부문에서도 비즈니스를 확대했다. 이날 행사에서 서울테크노파크와 협력해 국내 중소기업 지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에 IT 교육 및 트레이닝, 무료 아키텍처 기술 지원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한국 및 글로벌 생태계 간 비즈니스 매칭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2022년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본격 추진하는 동시에 한국 내 인력을 두 배로 늘리고 국내 생태계에 대한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스마트 영상 처리, 스마트 이미지 분석, 스마트 광고 등의 빅데이터 솔루션과, 비디오·오디오·문자·VR·AR 등 가상세계 플랫폼 솔루션, PaaS 형태 클라우드 게임 솔루션 등에 집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포슈 영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수석부사장은 “텐센트 클라우드는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화가 가속화되고 있는 트렌드에 발맞춰 게임업계부터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리밍, 제조업계에 이르기까지 한국에서 성장하는 산업군에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2022년에도 고품질, 고성능의 클라우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국 기업 및 기관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위해 다양한 협업과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현재 20개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 정보 보호 관련 국제 인증을 보유했으며, 전 세계 고객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모든 국가의 법령과 현지 정보 보안 표준을 준수하고 있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최초로 국내 정보보호관리체계(K-ISMS) 인증을 받아 작말 한국에서 두 번째 가용영역을 개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