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실제 공간에 제품을 미리 배치해 보는 AR 카탈로그 앱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코웨이 AR 카탈로그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코웨이 상품을 미리 배치해 보고 우리 집 인테리어와 어울리는지 체험해 보는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전용 카탈로그다. 코웨이는 비대면 환경에서 소비자 체험 활동을 강화하고 편의성 높은 구매 환경을 제공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기획했다.
코웨이 AR 카탈로그는 전용 앱 설치 후 AR제품 메뉴에서 관심 있는 제품을 선택해 이용해 볼 수 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장소에 스마트폰을 비추면 화면에 3D로 구현된 제품 이미지가 생성된다. 사용자는 모바일 화면에서 제품 위치를 조정하며 배치해 볼 수 있다. 제품 색상 변경과 함께 최대 3가지 제품을 배치해 비교할 수 있어 공간에 어울리는 제품을 보다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코웨이 AR 카탈로그는 제품의 주요 기능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상세한 사용감까지 체험 가능하다. 정수기의 경우 정수 과정, 필터 구성, 유로 교체 등 제품의 주요 기능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준다. 또 청정기는 주요 기능과 함께 각 모드별 공기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보여줘 공간 환경에 적합한 위치 선정까지 도와준다. 이외에도 실제 제품처럼 조작부를 터치해 동작해 보고 원하는 제품은 바로 구매까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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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AR체험은 노블 정수기 빌트인, 노블 공기청정기를 비롯해 의류청정기, 매트리스, 전기레인지 등 주요 인기 제품 29개 모델을 대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해당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별도의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편리한 구매 환경을 지속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