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 ‘지구회복’ 백일장, 2천개 따뜻한 마음 모였다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사례와 다짐, 동참 아이디어 눈길

인터넷입력 :2021/12/13 09:58    수정: 2021/12/14 11:03

인류의 유일한 터전인 ‘지구’를 아끼고 사랑하는 2천개의 따뜻한 마음들이 모였다. 일상에서 누구나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더 나은 환경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들이 모바일 백일장 참여로 이어졌다.

지디넷코리아는 환경을 생각하는 국내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과 함께 ‘지구회복’ 모바일 백일장을 11월29일부터 12월12일까지 진행했다.

2주간 진행된 백일장에 모인 글은 2천여 개. 참여자들은 환경에 관한 개인 실천 사례와 다짐들을 글과 사진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했다. 또 이벤트 참여 소식을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위터 등에 공유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지구회복 백일장

주최 측은 참여자 중 창의적이고 진정성 있는, 감동적인 작품들을 선별해 ▲아이폰13프로(대상) ▲맥북에어(최우수상) ▲애플워치7(우수상) ▲갤럭시워치4(우수상) ▲에어팟3(에코상, 공유상)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장려상) 등을 총 59명에게 증정한다. 수상자는 이달 21일 지디넷코리아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관련기사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백일장은 이번이 3회째 행사였다. 2019년에는 첫 행사는 n행시 자유 작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지난해에는 ‘코로나가 종식된 이후 나에게 쓰는 편지’라는 콘셉트로 타임머신 백일장이 열려 참여열기가 뜨거웠다. 올해는 범국가적인 탄소중립 정책과, 기업들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지구회복’이라는 환경을 주제로 한 백일장이 마련돼 이전보다 더 높은 참여율을 기록했다.

지디넷코리아 지구회복 모바일 백일장은 네이버, 롯데홈쇼핑,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시지온, 엔에이치엔, 야놀자, 요기요, 위메프, 카카오, 코리아센터, 클룩, 티몬 등이 함께했다. 또 과학의 대중화에 힘쓰는 과학커뮤니케이터 ‘궤도’와 ‘과학쿠키’가 응원해 환경보호에 대한 의미를 더욱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