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게임사들이 신작을 앞세워 추가 성장에 나선다. 그동안 중대형 게임사에 가려졌던 중소게임사들이 신작을 통해 기대 이상 성과를 보여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26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시프트업과 플레이위드, 아이톡시 등 중소게임사들이 신작 출시 준비에 본격 나섰다.
중소게임사 대부분은 그동안 중대형 게임사의 개발력과 사업력에 힘을 내지 못했지만, 일부는 내년부터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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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시프트업이 신작 '니케: 승리의 여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니케: 승리의 여신'은 '블레이드앤소울'과 '데스티니차일드'의 일러스트를 탄생시킨 김형태 대표의 차기작이다.
2D 미소녀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 게임은 김 대표 특유의 그래픽 연출 효과에 세로형 건슈팅의 재미를 적절히 융합한 게 특징이다. 또한 이 게임은 생동감 있는 그래픽 입체감 구현을 위해 총 4개 레이어로 나뉜 전장과 전략 전술의 재미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이 게임은 지난 주말 폐막한 지스타에 소개돼 핫이슈로 떠오르기도 했다. 이 같은 이슈가 흥행으로 연결될 수 있을지가 관전 포인트다.
시프트업이 약 4년 만에 소개한 '니케: 승리의 여신'은 캐릭터 일러스트 특징상 15세 이용가 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출시는 내년이 목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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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위드는 관계사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MMORPG '씰M'의 출시를 준비 중이다. 지난 2019년 6월 출시했던 로한M에 이은 차기작이다.
'씰M'은 원작 PC 게임 '씰온라인'의 특유의 카툰 렌더링, 게임 내 개그와 위트 요소, 타격감, 배틀펫 등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재해석해 계승한 신작으로 요약된다.
무엇보다 이 게임은 원작 IP의 인지도를 바탕으로 국내 포함 동남아 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지 주목을 받고 있다. 원작 씰온라인은 지난 2004년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대만, 홍콩, 동남아,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글로벌 IP로 꼽힌다.
'씰M'은 이르면 내년 1분기 대만에 선출시 될 예정이다. 대만의 경우 누적 가입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던 만큼 씰M의 흥행 여부에 시장의 관심은 더욱 쏠릴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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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째 상장폐지 위기에서 벗어나지 못한 아이톡시(구 와이디온라인)도 신작을 선보인다.
아이톡시는 신작 '열혈강호: 방치형 RPG'에 이어 미소녀 수집형 RPG '소녀배틀:스위트 하트'의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열혈강호:방치형 RPG'는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자동전투 시스템을 기본으로 열혈강호의 한비광, 담화린을 비롯한 인기 캐릭터들과 던전에 입장해 무공을 습득하고 성장하는 재미를 그렸다.
'소녀배틀: 스위트 하트'는 수준 높은 일러스트와 아이돌 마스터의 시나리오 작가 히구라시챠보와 유우키아오이를 포함한 일본의 유명 성우진과 사운드 작가까지 제작에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고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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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톡시의 입장에서는 신작 흥행이 절실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중론이다. 상장폐지 위기를 극복할만한 흥행작을 만들어야하는 시점이기 때문이다. 이 회사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에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 최근 개선기간 1년(2022년 11월 18일)을 부여받은 바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오랜시간 조용했던 일부 중소게임사들이 신작을 앞세워 내년부터 국내외 시장을 공략한다"며 "중대형게임사와 직접 경쟁하기보다 차별화된 콘텐츠로 무장한 신작을 통해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게 공통점이다. 향후 어떤 게임사가 먼저 좋은 소식을 전할지 지켜봐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