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음성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인공지능(AI) 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3일 밝혔다.
AI통화녹음 서비스엔 음성을 문자로 변환하는 기술(STT)·대화 분석 등 AI 기술을 더해 제작됐다. 당분간 베타서비스로 운영되며, T전화 앱 내 통화녹음 설정 메뉴에서 베타 서비스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AI통화녹음으로 작성된 문자는 대화창 형태로 구성되며 검색도 가능하다. 또한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 계좌번호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과 통화 내용에 AI가 추천한 키워드를 설정해 통화 목록을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도 적용됐다.
이번 기능으로 전화통화를 통한 비즈니스 업무나 회의,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고객센터 상담 등 업무 뿐만 아니라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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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타 서비스 기간 중에는 무료로 모든 통화를 문자 변환해 확인할 수 있으며, 통화 녹음의 문자 변환은 베타 서비스 참여 이후 생성된 통화에만 적용된다. 베타 서비스 참가는 이용자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담당은 “AI통화녹음을 통해 SK텔레콤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