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이 미국 최대 쇼핑 축제인 블랙프라이데이(블프)를 앞두고 해외직구 수요를 잡기 위해 오는 25일까지 ‘해외직구 브랜드 위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직구족들의 최대 인기 품목인 가전, 건강식품 등을 특가에 선보이고 추가 20% 할인혜택도 더한다.
티몬이 지난해 해외직구 부문 매출 동향을 분석한 결과, 블프 시즌인 11월 매출이 전월대비 1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블프 행사 기간 해외 현지에서의 할인 폭이 판매 가격에 반영되는데다 티몬에서의 자체 기획전까지 더해지며 가격적 혜택이 직구 못지않고, 배송·반품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어 티몬 내 해외직구 매출은 월평균 20%씩 늘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해외직구 매출을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전제품의 강세가 눈에 띈다. 가전•디지털 매출이 전월 대비 230% 상승세를 기록하며 가장 큰 폭으로 올랐고, 명품•의류(110%), 식품•건강(70%), 뷰티(40%)가 뒤를 이었다. 티몬 해외직구팀 한주희 팀장은 “프리미엄 가전의 경우 국내 브랜드 상품을 역직구하는 추세를 반영해 특별 해외직구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블프 쇼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올해도 100% 이상의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티몬은 이번 ‘해외직구 브랜드 위크’에서 인기 가전•디지털부터 건강식품, 뷰티 상품 등을 엄선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또한 티몬은 전상품 즉시 10% 할인, 국민•롯데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을 지원한다. 이용자는 프리미엄TV 인기모델 모음전을 통해 ▲LG전자 TV(65UP8000PUA, 최종혜택가 110만원대), ▲삼성전자 TV(QN75Q80A, 최종혜택가 220만원대)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레노버 XiaoxinPad 태블릿 P11(16만1천910원), ▲샤오미 HUTT 유리창 로봇청소기(12만9천900원)와 더불어 겨울 필수품 ▲샤오미 미지아 전기히터 3세대(5만3천10원)도 구매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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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티몬은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일리, 스타벅스 커피캡슐도 초특가에 판매한다. 회사는 22일 오후 3시 티몬 라이브커머스 ‘티비온(TVON)’ 라방을 진행해 독일 본사에서 직배송되는 ▲일리커피 100캡슐(4만3천650원), ▲스타벅스 100캡슐(4만4천10원) 골라담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카드사 할인 적용 시 최종혜택가 3만원대로 득템할 수 있는 기회다. 이용자는 방송 1시간 동안만 진행되는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네스프레소 커피머신(5명), 커피머신 청소캡슐(30명)을 증정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회사는 ▲오쏘몰 이뮨 드링크+정제(30일분, 5만6천900원) ▲솔가 영양제 1+1(2만610원부터) ▲자로우 펨도피러스 유산균 1+1(4만3천110원부터) 등 건강식품과 입생로랑 립스틱(1만2천510원), 랑콤, 키엘, 비오템 등 명품 화장품도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