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이하 레뷰)은 체험단 플랫폼 레뷰의 회원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웹 화면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레뷰는 소셜미디어(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얻은 체험으로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는 인플루언서 체험단 플랫폼이다.
레뷰는 체험단 플랫폼을 11년 이상 운영하고 있으며, 70만 인플루언서와 함께 월 1만 건 이상의 체험단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 레뷰 웹 개편은 인플루언서뿐 아니라 클라이언트들을 위한 '사용성 강화'를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웹 화면에서 쉽게 정보를 찾고, 다양한 콘텐츠 들을 보여주며, 브랜드존 메뉴를 통해 브랜드 캠페인을 모아 볼 수 있어 레뷰 체험단 플랫폼 활용도를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인플루언서들이 다양한 캠페인과 브랜드를 접하고, 쉽고 빠르게 체험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전체 카테고리를 새로 추가해, 레뷰에서 진행되는 캠페인과 카테고리 전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고, 더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했다. 그간 메인 화면이 카테고리별로 나눈 개별 탭이었다면, 새 화면은 전체 카테고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와 함께 각 테마별로 레뷰에서 추천하는 캠페인을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어, 다양한 체험 캠페인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로 하여금 캠페인을 새로 발견하는 재미도 더 해준 기능이다. 사전 예약하는 것처럼, 오픈 예정 캠페인을 미리 찜 해놓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의 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찜할 수 있어, 캠페인으로의 접근성을 높인 기능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 레뷰코퍼레이션, 앱 개편..."인플루언서 편의성 강화”2021.10.19
- 트위터, 프로필에서 뉴스레터 구독 가능해져2021.08.20
- 레뷰, 네이버 인플루언서 마케팅 상품 출시2021.05.31
- 레뷰, 유튜브 인플루언서 회원 5천 명 돌파2020.07.10
새롭게 신설된 브랜드존에서는 레뷰와 함께 하는 유명한 브랜드와 각 브랜드가 진행했던 캠페인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의 입장에선 인플루언서에게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고, 인플루언서 입장에선 관심 있던 브랜드와 캠페인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새로워진 레뷰에 대해 이용자들은 "많은 캠페인으로 인해 원하는 캠페인 찾기가 힘들었는데 보다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개편되는 레뷰에 기대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