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동양생명에 AI 기반 컨텍센터 솔루션 공급

컴퓨팅입력 :2021/11/09 13:51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동양생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 솔루션을 기반으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AI 컨택센터 구현은 양사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 체결 후 거둔 첫 성과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가 동양생명 AI 컨텍센터를 구축했다.

이로써 동양생명은 고객에게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되고, 고객 상담 요청 방식에 맞춘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은 예약 문의,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를 스마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이다. 기업부터 소상공인 고객센터 모두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및 대화 모델, 음성합성, 챗봇,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전화 문의 응대 및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Ai콜 사업 총괄 정성균 이사는 "향후 양사간의 협업을 더욱 고도화해 인슈어테크 영역에서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혁신으로 금융 클라우드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