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는 동양생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 솔루션을 기반으로 AI 컨택센터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AI 컨택센터 구현은 양사가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업무협약 체결 후 거둔 첫 성과다.
동양생명의 AI 컨택센터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 솔루션에 보험 서비스를 접목시켜 해피콜 등 고객들의 상담 문의에 AI를 통한 응대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적립금이나 수익률과 같이 퇴직연금 관련, 고객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단순·반복적 질문에 대한 자동화 ▲표준 스크립트를 기반으로 신계약 체결 건에 대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 ▲납입기한 통보 또는 서류 보완 안내 등과 같은 고객 안내성·통지성 업무의 자동화 서비스 등이 가능하다.
이로써 동양생명은 고객에게 통상적인 컨택센터 운영시간 종료 후에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개선되고, 고객 상담 요청 방식에 맞춘 최적의 응대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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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클로바 Ai콜'은 예약 문의, 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고객 응대 업무를 스마트하게 수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이다. 기업부터 소상공인 고객센터 모두 음성인식, 자연어처리 및 대화 모델, 음성합성, 챗봇,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전화 문의 응대 및 예약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클로바 Ai콜 사업 총괄 정성균 이사는 "향후 양사간의 협업을 더욱 고도화해 인슈어테크 영역에서 기존에 선보이지 않았던 혁신으로 금융 클라우드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