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비시피협회, ESG 전문가 일반교육과정 실시

컴퓨팅입력 :2021/11/08 16:23

행정안전부 소속 한국비시피협회(대표 정영환)가 ‘ESG 전문가(EXPERT) 교육’을 실시,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올해 신설한 ESG 익스퍼트 교육은 기업의 ESG경영 전략 실행 시 ESG 가치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의 역할에 따른 컨설팅 및 평가, 인증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교육과정은 ▲ESG의 개요 ▲왜 ESG인가? ▲ESG의 평가 지표▲ESG 평가 보고서 작성 방법 ▲ESG 평가 방법 실습, 사례 등으로 목차를 나눠, 국제 신용평가기관의 ESG 적용 강화 동향 등이다.

한국비시피협회

이번이 두 번째 교육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비시피협회 정영환 회장은 “현재 ESG경영은 기업활동에 있어서 개별 기업을 넘어 자본시장과 한 국가의 성패를 가를 키워드로 부상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기관의 ESG 도입을 통한 공공기관, 공기업의 ESG 정보공개 의무화 방안을 구축하기 위한 조직의 팀 구성과 ESG 추진을 위한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ESG 도입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비시피협회는 현재 공공기관의 ESG 컨설팅을 수행 중에 있는 등 기관의 특성에 맞는 ESG 요구사항의 지표를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