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아이매트릭스, 글로벌 상용SW명품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컴퓨팅입력 :2021/10/26 13:35

비아이매트릭스(대표 배영근)가 제7회 글로벌 상용SW명품대상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글로벌 상용SW명품대상은 명품 상용 소프트웨어를 개발 · 보급하여 국내 상용 소프트웨어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선발·포상하여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상용SW협회와 한국PMO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 정부정보화협의회, 문화정보화협의회, 전자신문,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후원한다.

비아이매트릭스, 글로벌 상용SW명품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이미지=비아이매트릭스)

국가경쟁력 제고, 삶의 질 향상, 상용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및 선도화에 기여한 정도, 품질 우수성, 납품실적, 수출액 등을 평가하는 본 상에서 비아이매트릭스는 업무시스템 개발 생산성 및 업무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하는 제품으로 기업의 업무시스템 개발에 대한 인식 전환을 가져왔을뿐 아니라, 상용 SW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비아이매트릭스의 i-CANVAS는 SW로봇 코딩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업무시스템 개발 솔루션이다. 초급개발자나 IT를 모르는 현업담당자도 업무시스템 개발이 가능하여 인건비 절감과 더불어 개발 생산성과 업무 생산성을 현격히 높인다.

또한 공공기관용 사전 BMT에서 전 분야에 Pass한 유일한 솔루션으로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되어 공공기관의 국산 상용 소프트웨어 제품 활용 확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비아이매트릭스의 배영근 대표는 “비아이매트릭스의 코딩 자동화 기술을 활용한 본 제품으로 산업군 전반에서 진행되는 업무 시스템 개발 환경 개선에 한 몫을 하고, 이렇게 의미 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생산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자동화 기술 개발에 더 매진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비아이매트릭스는 지능화(Intelligence)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금융, 제조, 유통, 건설,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1천여 개 주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지능화 솔루션과 개발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특히, BI/OLAP, 대시보드/시각화, 리포트, UI/UX, 엑셀 업무 자동화 등 업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주요 다섯 가지 기능을 하나로 통합한 통합 UI 솔루션으로 기업들의 업무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