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상담 고도화에 나설 계획이다.
18일 신한은행은 AI 기반 음성 합성 및 자연어 이해 기술을 보유한 '자이냅스'와 목소리 생성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신한캐피탈에서 운용 중인 신한금융그룹의 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의 투자와 함께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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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과 자이냅스는 신한금융그룹 통합 AI 컨택센터를 고도화하고, 신한은행 AI 연구센터인 AICC와 금융 데이터 관련 신 사업을 발굴하는 등 긴밀한 업무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상담을 담당하는 다양한 챗봇과 음성봇에서 AI 기반의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해 금융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