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러시아에서 가전 서비스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LG전자는 지난 8일 러시아 소비자원이 주관하는 '고객만족대상'에서 3년 연속으로 가전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가 가전 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건 올해를 포함해 총 다섯번째다.
러시아 소비자원은 2011년부터 매년 기업들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과의 소통을 평가한다. 각 분야별로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에 고객만족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러시아 소비자원은 LG전자의 '고객공감 기반의 페인 포인트(불편함을 느끼는 지점) 개선' 프로젝트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에서 고객상담관리시스템 VOC를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서비스의 정확도를 높였다. VOC에 고객 의견이 접수되면 2시간 이내로 응대한다. 이를 위해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VOC 전담팀을 별도로 만들어 돌발상황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의 요청사항을 해결한 이후에도 다시 연락해 서비스 결과뿐 아니라 서비스 과정의 만족도까지 확인하는 '해피콜 제도'를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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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 LG전자는 지난해부터 러시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2시간 약속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서비스 방문 시간을 2시간 단위로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고객에게 최상의 감동과 만족을 주기 위해 고객의 페인 포인트뿐만 아니라 잠재된 니즈까지 파악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LG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