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친환경 소재 가전 확대…'그린 컬렉션' 공개

친환경 플라스틱 적용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출시 계획

홈&모바일입력 :2021/10/07 10:43

SK매직이 친환경 소재로 만든 가전제품 '그린 컬렉션'을 이달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친환경 가전 라인업인 그린 컬렉션은 생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총 중량에서 친환경 플라스틱 사용률을 99.5% 이상 높인 제품이다. 이는 일부 부품만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제품과 달리 제품 내·외장부터 필터까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SK매직 친환경 가전 ‘올클린 공기청정기’ (사진=SK매직)

SK매직은 플라스틱 저감 효과를 상징하는 숫자로 구성된 그린 242, 그린 267, 그린 285 등 신규 친환경 가전을 10월 중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등으로 제품 품목을 점차적으로 늘린다는 목표다. 더 나아가 제품 회수, 처리, 재가공이 자체적으로 가능한 리사이클링 센터 등을 구축해 자원 선순환체계(Closed-Loop)를 만들 계획이다.

관련기사

SK매직은 플라스틱 오남용으로 인한 환경적인 문제가 전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폐플라스틱을 친환경 신소재로 활용하기 위해 오랜 시간 연구를 지속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의 핵심 요인인 디자인 개발에 성공하고, 이를 최초 적용한 올클린 공기청정기를 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그린 라이프라는 새로운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존과 동일한 가격의 친환경 제품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의 친환경 가전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