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안내로봇 '클로이', 우수디자인 산자부 장관상 수상

150cm 키에 슬림한 디자인, 27형 디스플레이…디자인 리더십 입증

홈&모바일입력 :2021/10/06 15:31

LG전자는 6일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2021 우수디자인상품선정(GD)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상품선정(GD)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전이며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된다.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굿디자인)심볼을 부여한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지난 9월 말 공개된 안내 로봇이며 높이 150cm에 앞뒤로 2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슬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021 우수디자인상품선정(GD)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사진=LG전자)

이 로봇은 건물 내 주요 시설물 안내는 물론 고객과 목적지까지 함께 가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도서관, 박물관, 전시관 등을 방문한 관람객에게 콘텐츠를 소개하며 투어를 진행하는 도슨트 기능도 갖췄다.

이 로봇은 이달부터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 코엑스몰에서 시범 운영되고 있다.

관련기사

이철배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전무는 "로봇이 인간의 일상에 깊게 들어온 상황에서 로봇의 기능 못지않게 디자인과 사용성 또한 중요한 가치로 자리매김했다"며 "소비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LG만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클로이 가이드봇 이외에도 무선 프라이빗 스크린 'LG 스탠바이미'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코드제로 A9S 오브제컬렉션 무선청소기, 휘센타워 에어컨, 힐링미 안마의자 등이 동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