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그마(공동대표 김홍열, 김수민)는 모바일 리듬게임 ‘웰컴투팩토리(Welcome To the Factory)’를 글로벌 출시 했다고 1일 밝혔다.
‘웰컴투팩토리’는 음악을 듣고 두 개의 버튼을 조작해 리듬에 맞춰 적을 물리치는 횡스크롤 리듬액션 게임이다.
특히 이 게임은 몰입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리듬게임과 러닝게임의 요소를 결합했으며, 적과 장애물의 등장 패턴이 각 스테이지의 BGM과 완벽하게 싱크되어 음악과의 일체감 및 리듬게임의 흥겨움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웰컴투팩토리’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화려하고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 점프, 매달리기, 강철주먹 공격, 그랩, 폭탄 투척 등 기존 리듬액션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강력한 액션성을 경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또한 리듬게임은 장르의 특성상 정교한 컨트롤을 요구하지만 ‘웰컴투팩토리’는 초보자나 실력이 부족한 플레이어도 캐릭터의 성장과 다양한 장비를 통해 게임을 쉽게 진행할 수 있다.
관련기사
- 달콤소프트 '슈퍼스타 에이티즈', 美 앱스토어 음악 게임 부문 1위2021.08.20
- [김한준 기자의 e게임] 리듬하이브, 빅히트 손길 닿은 리듬액션 게임2021.03.09
- 이모션웨이브, AI 적용 리듬액션 게임 '슈퍼뮤지션' 개발2020.11.30
- 수퍼브, 빅히트 IP 활용한 리듬 하이브 티저 공개2020.11.10
‘웰컴투팩토리’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즐길 수 있다.
회사 측은 하반기 이 게임을 원스토어에도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스팀 플랫폼을 통해 PC 버전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