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사이 출생자) 2명 중 1명은 디지털 컨택트 방식으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법인보험대리점 리치앤코가 모바일 리서치 기관 오픈서베이에 의뢰해 수도권에 거주하는 20~30대 남녀 직장인 1천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MZ세대 2명 중 1명(약 51%)이 금융 서비스의 90% 이상을 디지털 컨택트 방식으로 이용한다고 답했다.
설문 응답자들은 보험도 주로 디지털 방식으로 이용한다고 답변했다. '언택트 방식으로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보험 서비스(복수응답)'를 묻는 질문에는 ▲보험금 청구(63%)가 가장 많아 1위를 차지했고 ▲2위가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가입(40%) ▲3위가 미니보험 가입(37%) 순으로 꼽혔다.
'보험 상품 비교 등의 보험 서비스가 점차 언택트로 전환될 것 같은가'라는 질문에 ▲매우 그럴 것이다(59%) ▲다소 그럴 것이다(28%) 등 긍정적인 답변이 과반수 이상으로 집계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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