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을 시행했다고 11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약 8개월 간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에 AI와 빅데이터를 접목해 고도화했다.
AI 기반 보이스피싱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 시범운영을 실시한 5월부터 7월까지의 대포통장 발생 건수가 기존 시스템으로 운영한 기간 대비 약 42% 감소했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KB국민은행 측은 "올해 들어 총 1천450여건과 150여억원의 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했다"며 "향후 지속적인 AI 학습을 통해 차세대 모니터링 시스템의 안정화 및 고도화를 이끌어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고객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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