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가 대형 럭셔리 세단 G80에 역동적인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기본 모델 G80의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2.2 등 모든 엔진별로 선택할 수 있다. 3.5터보는 스포츠 성능 사양을 새로 적용한 ‘다이내믹 패키지’를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보다 다이내믹한 내·외장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구현하기 위해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했다.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로 역동성을 강조했다.
또 전용 외장 색상 ‘캐번디시 레드’를 추가해 G80 스포츠 패키지만의 다이내믹한 감성을 선보인다. 캐번디시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 북쪽 해안에 있는 휴양지 이름으로 그 곳에 있는 붉은색 절벽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다.
실내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 ▲하이브리드 위빙/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페달을 새롭게 적용했다. G80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전용 내장 색상 옵시디언 블랙/세비야 레드 투톤을 추가해 스포티함을 더했다.
제네시스는 G80스포츠 패키지 출시와 동시에 운전자가 디자인 뿐 아니라 스포츠 세단만의 차별화된 주행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를 새롭게 운영한다.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 모드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돼 민첩한 핸들링과 제동거리 단축, 노면 소음 개선 등 탄탄한 주행 성능을 확보했다.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후륜 조향 시스템(RWS·Rear Wheel Steering)은 차량 주행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함께 최적 후륜 조향각을 능동적으로 제어하는 기술이다.
주행 속도 60km/h 이하 저속 주행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움직여 회전반경을 축소함으로써 U턴, 좁은 골목길 주행, 주차 편의성과 민첩성을 높였다. 후륜 조향 시스템을 적용하면 최소 회전반경이 쏘나타 수준으로 축소돼 U턴이 편리해진다.
고속 주행시에는 전륜과 같은 방향으로 조향해 차량이 횡방향으로 미끄러짐을 억제하고 빠른 차선 변경과 고속 선회 및 긴급 회피 상황에서 선회 안정성과 차선 추종성을 높인다.
다이내믹한 주행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스포츠+ 모드를 추가해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개선하는 한편, 썸머 타이어를 통해 제동거리 단축 및 스포티한 핸들링을 확보했다.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줄여주는 액티브 로드노이즈 컨트롤(ANC-R)을 적용해 스포티한 엔진음은 살리고 불편한 로드노이즈는 대폭 개선했다.
관련기사
- 현대차, 7월 30만9901대 판매…해외서 25만45대 팔려2021.08.02
- 제네시스, 유럽 전략차 'G70 슈팅 브레이크' 첫 공개2021.07.10
- 제네시스, 역동적 ‘G80 스포츠’ 내·외관 공개…3분기 출시2021.07.05
- 현대차, 1분기 영업이익 1조6556억원...전년比 91.8% 증가2021.04.22
G80 스포츠 패키지 선택시 가격은 ▲가솔린 2.5터보 모델 5천733만원 ▲가솔린 3.5 터보 모델 6천253만원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모델 6턴558만원 ▲디젤 2.2 모델 5천871만원부터 시작한다. (개별소비세 3.5% 기준)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 패키지는 차별화된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량”이라며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