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 상장

'한국 프로젝트 최초'

컴퓨팅입력 :2021/08/05 21:05    수정: 2021/08/05 21:50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한국 프로젝트 최초로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와 코인베이스 프로에 동시 상장됐다고 5일 밝혔다.

코인베이스는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 최대 규모의 가상자산 거래소이다. 코인베이스의 상장 요건이 매우 까다로워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에서도 성과가 검증된 것들만 상장되기로 유명한 곳이다.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코인베이스 프로와 코인베이스를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국가, 지역 이용자들은 미국 달러(USD)로 플레이댑 토큰 PLA(플라)를 사고 팔 수 있다고 공식 발표했다. 

관련기사

플레이댑이 미국 최대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상장됐다.

플레이댑은 2019년 이더리움 기반 인기 탈중앙화앱(dApp·댑) 게임 크립토도저와 도저버드를 출시해, 당시 최고 인기를 누렸던 ‘크립토키티’를 꺾고 다운로드 및 매출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댑’과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에 ‘플레이댑 타운’ 등을 선보이며 성장하고 있다.

최성원 플레이댑 전략총괄은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정통 게임 시장에서 볼수 없었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며 "그 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토대로 한국을 대표하는 프로젝트이자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