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소셜아이어워드 2021 대상 3관왕 달성

유튜브, 페이스북,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등 운영 MZ세대 적극 소통

디지털경제입력 :2021/08/04 09:15

원스토어(대표 이재환)가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인터넷서비스 평가 시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1’에서 주요 부문 대상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원스토어는 ▲정보서비스 유튜브분야 ▲인터넷서비스 소셜미디어분야 ▲인터넷서비스 페이스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올해 상반기에 MZ세대와 소통을 위해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한 결과다.

원스토어는 유튜브 채널 ‘원스토어TV’,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매운맛 원스토어’, 20만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채널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며 주요 유저인 MZ세대에 맞춘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원스토어 소셜아이어워드 2021 3개 부문 수상

‘원스토어 TV’는 정보서비스 유튜브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원스토어TV의 주요 소재인 웹 예능 ‘맵케팅1팀’은 유명 연예인의 원스토어 마케팅 활동 체험기다. B급 유머코드와 유튜브 문법에 맞춘 내용 전개로 매회 평균 4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원스토어의 브랜드 캠페인 사이트 ‘매운맛 원스토어’는 인터넷서비스 소셜미디어분야에서 대상을 받았다. 원스토어는 ‘맵케팅1팀’ 세계관을 매운맛 원스토어와 연결하는 한편 개발사와 개발자를 위해 무료 배포한 폰트 3종을 알리고자 ‘글꼴좋다’ 캠페인을 기획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 바이럴 영상 등을 선보였다.

관련기사

‘원스토어 페이스북’은 인터넷서비스 페이스북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게임 및 앱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원스토어 페이스북은 최근 1년간 월 평균 5천 이상의 인터렉션을 획득했으며, 빅풋 9(bigfoot9) 기준 앱ž서비스 분야 6위를 기록했다.

원스토어 신현일 브랜드매니저는 “맵케팅1팀이라는 원스토어의 세계관에 MZ세대들이 반응해준 덕분에 주요 게임사, 파트너사와 유의미한 협업을 진행할 수 있었다”라며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돼 감사한 상반기였다. 하반기에도 더욱 유쾌하고 발랄한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