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IA, '정보보호 락애락 챌린지' 진행

컴퓨팅입력 :2021/07/30 18:02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전 국민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를 오는 3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년 7월은 정부 부처에서 제정한 ‘정보보호의 달’이며 7월 둘째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이다. 이 달을 기념하고 전국민의 정보보호 생활화가 정보보호의 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7월 마지막 날부터 시작된다.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는 정보의 자물쇠를 표현하는 손동작과 정보보호 슬로건을 함께 작성해 SNS에 게시하는 릴레이 챌린지다. 챌린지 손동작은 ‘잠긴 정보도 다시 한 번 보호하자’는 의미를 내포하며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 참여방식

챌린지 활동의 선두 주자는 KISIA 임원진, 제1기 KISIA 대학생 기자단(KSR), 대학정보보호동아리연합회(KUCIS)다. 지목형 릴레이 방식을 통해 주변인의 참여를 유도하고, 나아가 정보보호 산업계, 전국 대학 그리고 전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챌린지 참여 방법은 KISIA에서 공지한 정보보호 손동작과 슬로건을 활용해 정보보호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게시 후 친구 및 지인 3명을 지목하는 지목형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가지 활동에 제약도 있고 힘든 와중에 ‘정보보호 락앤락 챌린지’를 통해 정보보호의 날·달을 기념할 수 있는 뜻깊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됐다“면서 ”이번 챌린지를 통해 국민들의 정보보호 생활화를 촉진시키고 정보보호산업에 대한 관심도 증대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