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치료제, 미래 성장 동력 될까?”...전문가 세미나 개최

27일 오후 2시 온라인, 서강대 미디어융합연구소 주최

인터넷입력 :2021/07/27 00:07

“디지털 게임이나 스마트 앱이 우리의 질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사용될 수는 없을까” 하는 즐거운 상상이 이제 현실이 되고 있다.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DTx)로 명명되는 신약의 영역이 실제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고, 병원에서 치료제로 채택되는가 하면, 이에 대한 의료보험의 적용이 이뤄지고 있기 때문이다.

미래 신약이라는 호기심과 함께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다는 기대감이 함께 커져가는 디지털 치료제의 현재와 미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세미나가 27일 오후 2시 서강대학교에서 개최된다.

서강대학교 디지털 치료제 세미나

서강대학교 미디어융합연구소가 주최하는 이날 세미나에서는 전홍진 성균관의대 교수이자 삼성서울병원 디지털치료연구센터 센터장이 ‘디지털 치료제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에 나선다.

또 최근 임상 확대에 나선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인 ADHD 디지털 치료제인 ‘뉴로피드백’ 개발사인 옴니씨앤에스의 김용훈 대표도 발표자로 나선다. 뉴로피드백은 뇌파의 변화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스스로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약물적 치료법으로 주목받고 있다.

종합토론에서는 생체데이터를 활용한 진단기기 개발과 이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치료제 개발에 나선 엠투에스의 남궁석 이사와 김기윤 성결대 교수, 김홍석 스토익엔터테인먼트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해 디지털 치료제 산업 활성화를 위한 학계와 업계의 지혜를 모은다.

관련기사

행사를 주최한 현대원 서강대학교 교수는 “아직 걸음마 단계인 디지털치료제가 미래성장동력으로 제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진화된 패스트트랙 제도 지원과 같은 정부 지원은 물론, 벤처개발업체에 대한 학계의 R&D 지원 등 체계적이고 전폭적인 지원이 반드시 함께 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소프트웨어가 중심인 디지털치료제가 우리의 미래먹거리가 되는 날을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이날 열리는 디지털치료제 세미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에브리벤트TV를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