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테크 기업 버드뷰(대표 이웅)가 운영하는 뷰티 앱 '화해'는 21일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인생템 찾기' 베타 버전을 공개한다. 이를 통해 회사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인생템 찾기는 화해가 보유한 600만 건 이상의 사용자 리뷰를 바탕으로 개인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추천부터 리뷰, 성분, 쇼핑 정보까지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화해는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찾기 위해 쏟는 시간과 노력을 혁신적으로 줄인다는 목표다.
화해는 먼저 '크림' 카테고리에서 인생템 찾기 베타 기능을 선보이고, 추후 스킨케어, 클렌징, 헤어, 바디 카테고리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화해 앱 내 '발견' 탭에서 이용 가능한 인생템 찾기는 개인 피부 타입을 선택하면 나와 비슷한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을 추천해준다. ▲복합성 ▲건성 ▲악건성 ▲지성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중성 6가지 피부 타입에 따른 추천 제품과 함께, 피부별 맞춤 리뷰와 좋은 성분 정보도 동시에 확인 가능하다.
특히 화해는 한국 여성들 사이 많이 나타나는 '수부지'와 '악건성' 피부 타입까지 검색 필터 카테고리에 추가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원하는 뷰티 정보를 탐색할 수 있게 했다.
인생템 찾기에서는 피부 타입에 따른 정보 탐색과 함께, 사용자가 선호하는 제품 특성 키워드별로 화장품을 추천받을 수도 있다. 이를 위해 화해는 600만 건 이상의 리뷰에 딥러닝 기반의 토픽 분류 모델을 적용했다. 베타 서비스로 선보인 인생 크림 찾기에는 ▲산뜻한 ▲밀림없는 ▲촉촉한 등 크림 제품 속성을 23가지로 분류해 피부 타입에 매칭되는 제품을 우선적으로 보여준다.
관련기사
- 화해, ‘썸머세일’ 진행...여름 뷰티 상품 최대 80% 할인2021.07.13
- 화해, 상반기 베스트 뷰티 신제품 43종 공개2021.05.26
- 화해, 누적 앱 다운 1천만 돌파..."필수 뷰티앱 자리매김”2021.05.24
- 버드뷰 화해, 경력 개발자 두 자릿수 채용2021.02.18
이로써 사용자가 화장품 정보 탐색 시, 피부 타입과 선호하는 제형에 따라 여러 번 나눠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 줄이고 인생템 찾기 탭에서 직관적으로 원하는 제품을 발견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화해 관계자는 "이번 인생템 찾기는 수시로 달라지는 피부 컨디션에 따라 매번 새로운 제품을 찾는 소위 '화장품 유목민'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탐색 시 소비자들이 겪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선보이게 됐다"며 "화해는 앞으로도 양질의 리뷰 데이터와 사용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AI기술로 보다 강력한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