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빅웨이브로보틱스, 산업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맞손

로봇 자동화 플랫폼 '마로솔' 통해 현대로템 웨어러블 로봇 제품 보급

디지털경제입력 :2021/07/16 16:22

로봇 자동화 AI 추천 서비스 '마로솔'을 운영하는 빅웨이브로보틱스(이하 빅웨이브)는 국내 웨어러블 로봇 기업 현대로템과 ‘웨어러블 로봇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9년부터 의자형 웨어러블 로봇 ‘CEX’와 상향작업을 위한 조끼형 웨어러블 로봇 ‘VEX’를 개발했으며 2020년에는 근력보조 웨어러블 로봇 ‘H-FRAME’을 개발했다. 

왼쪽부터 현대로템 유석진 상무와 빅웨이브로보틱스 김민교 대표

두 회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마로솔의 온라인 스토어에서 현대로템의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판교와 김해에 거점을 마련해 웨어러블 로봇 도입을 원하는 잠재고객 대상 사전체험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향후에는 렌탈 프로그램, 금융서비스 등 웨어러블 로봇 판매 확대를 위한 협력분야도 늘려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현대로템 유석진 상무는 “현대로템의 기술력이 마로솔 플랫폼의 넓은 고객 기반을 만나 사업부문의 큰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웨어러블 로봇 판로를 강화하고, 급증하는 국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빅웨이브 김민교 대표는 “웨어러블 로봇은 사람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사람의 육체노동을 돕고,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기 때문에, 사업주만이 아니라 작업자들이 먼저 찾는 제품”이라며, “웨어러블 로봇의 선진시장인 일본의 경우 웨어러블 로봇 시장은 연 3만대 이상으로, 국내에도 내년 중대재해법 시행을 앞두고 빠른 보급확산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