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개인화’ 다룬 마케팅 리포트 발행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7/16 11:50

디지털 플랫폼 전문기업 플래티어(PLATEER, 대표 이상훈)가 ‘마케팅 리포트’를 발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 리포트 1호’는 경쟁이 가열되고 있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전략이자 방법으로 떠오른 ‘개인화’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개인화’란 고객에게 개개인의 소비행태와 성향이 녹아든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판매자와 고객 간의 신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관련기사

플래티어 로고 이미지

이번 리포트를 통해 2021 온라인 쇼핑 주요 트렌드인 ‘개인화’에 대해 자세히 짚어보고, 다양하고 정교해지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맞추기 위해 반드시 수반되어야 하는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의 중요성도 파악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3가지 개인화 방법(▲행동 기반 개인화, ▲AI 기반 개인화, ▲A/B 테스트)은 물론, 높은 구매 전환 효과를 일으킨 실제 개인화 마케팅 사례도 학습할 수 있다.

플래티어 마케팅실 유진희 실장은 “최근 이커머스 업계 내에서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중시하는 개인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이번 리포트를 통해 이커머스 업계 종사자들은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가치를 더 신속하고 정교하게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