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XM3 인카페이먼트에 CU 편의점 서비스 기능 추가

차에서 내리지 않고 식음료·도시락·생활용품 구매 가능

카테크입력 :2021/07/16 09:46

르노삼성자동차는 2022년형 XM3에서 선보이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에 CU 편의점 서비스 기능을 16일 추가한다고 밝혔다.

XM3 인카페이먼트(In Car Payment)의 편의점 서비스는 전국 1천여개 CU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XM3의 대형 내비게이션 화면에서 모빌리티 커머스 플랫폼인 오윈(Owin)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을 통해 해당 편의점까지 길 안내도 제공한다. 도착 후 고객은 '점원 호출' 기능으로 차 안에서 상품을 수령 가능하다.

사진=르노삼성차

르노삼성차는 주문을 받은 편의점 직원에게 실시간 교통상황을 반영한 고객 도착예정시간 정보를 전달, 상품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업데이트를 조만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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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M3 인카페이먼트 편의점 서비스를 통해 구매 가능한 상품들은 삼각김밥, 샐러드, 음료 등 간단한 식음료부터 도시락, 생활용품까지 다양하다. 이달의 핫(HOT) 이슈 상품이나, 세트 메뉴, 할인 상품 등에 대해서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다만, 주류·담배 구매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김태준 르노삼성차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비대면 서비스의 중요성이 또다시 대두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XM3 고객은 편의점에서 물건을 구매할 때도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를 통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구매 시간까지 함께 절약할 수 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