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미세먼지 저감'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2일부터 31일까지…우수 아이디어는 미세먼지 정책에 반영

디지털경제입력 :2021/07/11 12:00

환경부는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국민의 다양한 생각을 정책과 사업에 반영키 위해 12일부터 오는 31일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미세먼지 저감 신규정책과 감축수단 발굴'을 주제로 열린다. 미세먼지 저감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환경부 또는 미세먼지통합뉴스룸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환경부가 12일부터 31일까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그림=환경부

환경부는 실현가능성·구체성·효과성을 기준으로 심사해 6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외부전문가와 환경부 관계자의 합동심사를 거쳐 대상(1점), 우수상(2점), 장려상(3점)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다음달 중 환경부와 미세먼지통합뉴스룸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관련기사

최종 수상작은 관계부처 협의 등을 거쳐 미세먼지 저감 정책에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환경부는 설명했다.

김승희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수상작 중 단기간 내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는 올 겨울 3차 계절관리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커다란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낼 수 있는 만큼 많은 국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