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키닷컴, 새 사명 '카카오스타일'..."1천억 자금 확보"

수장은 서정훈 대표가 맡아...'지그재그' 서비스명 유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7/01 10:21    수정: 2021/07/01 10:21

쇼핑 앱 ‘지그재그’ 운영사 크로키닷컴과 카카오커머스로부터 인적 분할된 스타일사업부문이 합병 절차를 마치고 새로운 사명 ‘카카오스타일’로 1일 공식 출범한다.

이날 카카오스타일은 "카카오의 기술력과 플랫폼, 다양한 사업 분야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글로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카카오로부터 1천억원의 자금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타일 대표는 크로키닷컴을 이끌었던 서정훈 대표가 그대로 맡는다. 서 대표는 ‘지그재그’를 연 거래액 1조 패션 플랫폼으로 만든 사업 역량을 뷰티, 리빙 등 스타일 전 영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서 대표는 특히 개인화 스타일 추천 서비스 고도화와 글로벌 사업에 집중할 전망이다. 

관련기사

카카오스타일 서정훈 대표

다만 지그재그는 서비스명을 그대로 이어가며,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 ‘카카오스타일’은 ‘패션 by 카카오’로 서비스명을 변경한다.

서정훈 카카오스타일 대표는 “기존 카카오 계열사들이 카카오 플랫폼을 기반으로 놀라운 성장세를 기록했듯, 카카오스타일도 사업적 시너지와 자금을 갖추며 글로벌 1위 스타일 커머스로 나아가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며 “앞으로 카카오스타일은 개인화와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스타일 커머스 생태계를 만들고, 산업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