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전용 상품 기획전 '안사고뭐하니 시즌2'를 내년 2월까지 총 14회에 걸쳐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기획전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소상공인 V커머스 진출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첫번째 기획전은 이달 23일까지 진행한다. '다가올 여름의 첫 장'을 콘셉트로 ▲남원김부각협동조합 부각 시리즈 ▲초끈 베이직 언더웨어 ▲JHP Cosmetics 뽑아쓰는 마스크팩 등을 판매한다.
쯔양·파뿌리·급식왕 등 유명 유튜버들도 지원 사격에 나선다. 이들은 각각 3~4회차의 기획전을 맡아 해당 기획전 홍보를 지원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영상을 선보인다.
첫 브랜디드 콘텐츠 주인공은 유튜버 '쯔양'이다. 쯔양은 소상공인 상품 100만원치를 직접 구매, 먹방을 통해 상품을 소개한다. 영상은 16일 저녁 9시 쯔양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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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전 오픈 기념 SNS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내년 2월28일까지 지정된 손모양 사진, 해시태그를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후 3월16일까지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애플워치 SE 40mm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V커머스 진출지원'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소상공인 사장님에게 기획전 참여 기회와 함께 V커머스 영상 제작도 지원한다. 프로젝트 참여는 중소기업유통센터의 소상공인 지원 사이트 '아임스타즈'에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