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밤 9시 전 주문하면 다음날 받는 ‘직진배송’ 이달 말 출시

소호몰 자체제작 상품 중심서 동대문 사입 상품까지 품목 확대

중기/스타트업입력 :2021/06/08 09:13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의 여성 쇼핑 앱 '지그재그'가 지난 3월 선보인 '제트온리'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이달 말 '직진배송'이란 이름으로 공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직진배송은 동대문 패션 시장 노하우에 기반한 온라인쇼핑몰들의 고품질 자체 제작 상품을 CJ대한통운의 'e-풀필먼트 서비스'와 연계해 밤 9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게 한 물류 서비스다. 지그재그는 약 3개월 간 베타 버전을 운영하면서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확인했으며, 보다 다양한 상품으로의 품목 확대를 원하는 고객과 판매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지그재그는 직진배송 품목을 자체 제작 상품부터 동대문 사입 상품까지 확대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소호몰을 포함한 5천여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참여 기회를 확장했다. 서비스명은 지그재그에서 왔다 갔다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며 취향에 맞는 옷을 고르되, 배송은 한 번에 빠르게 직진으로 받는다는 의미다.

지그재그, 제트온리 리브랜딩…‘직진배송’으로 서비스 확장

지그재그는 직진배송을 이용하는 판매자들에게 실시간 상품 판매 추이 및 인사이트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판매자가 자유롭게 물류 창고를 활용하며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직진배송 전용관은 지그재그 첫 페이지에서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UX)을 개선하고, 상품 검색 결과에 검색 필터도 추가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크로키닷컴 관계자는 "중소형 판매자들이 신상품을 직진배송으로 선보였을 때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며 리뷰 수와 평점이 올라가고 단 기간 내에 베스트셀러에 올라 판매가 더욱 늘어나는 선순환을 확인했다"며 "물류 인프라 투자를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상품을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판매자들은 배송 경쟁력을 통해 매출 상승과 충성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동대문 에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직진배송은 지그재그 입점 판매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