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전기차 차박 캠핑 즐겨보세요"

'디지코 캠핑' AI 쿠킹로봇 음식서빙·시즌 콘텐츠 체험

방송/통신입력 :2021/06/06 10:39    수정: 2021/06/06 18:59

KT는 전기차로 차박 캠핑을 즐기며 KT의 각종 디지털플랫폼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디지코 캠핑’을 안성에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 협업해 개최됐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강소형 잠재관광지 안성맞춤랜드에서 행사를 진행했다.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디지코 캠핑에 참여한 가족들은 친환경 전기차를 이용한 캠핑 현장에서 ‘AI 쿠킹로봇’의 비대면 음식 제공 서비스를 체험하고, KT의 동영상서비스 ‘시즌’의 AI 큐레이션을 활용해 영화와 드라마 등을 추천받아 관람했다.

또 ‘KT 비즈미트’로 서울에서 진행한 ‘랜선쿠킹’ 클래스에 참여해 저녁 요리를 하며 캠핑을 즐겼다.

관련기사

KT가 안성에서 전기차를 활용한 캠핑 행사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공유자전거 플랫폼인 ‘타조(TAZO)’ 자전거를 타고 안성맞춤 캠핑장이 속해있는 안성맞춤랜드 테마파크 내의 주요 장소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에 들려 천체를 관측하기도 했다. 또 방송 인기프로그램 ‘비긴어게인2’에 출연한 가수 ‘정세운’이 깜짝 게스트로 참석해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 라이브 공연을 선사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추진실장은 “이번 두 번째 디지코 캠핑은 한국관광공사, 안성시와의 협업으로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됐다”면서 “디지코 캠핑을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인 친환경 차박 캠핑으로 만들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계속 협력하는 한편 다양한 기업, 지자체들과 협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