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와 함께 하는 원펀맨 최강의남자, 구글 매출 TOP10 조준

원작 애니메이션 IP 활용한 게임성으로 주목

디지털경제입력 :2021/06/04 13:15

게임나우가 지난 3월 출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원펀맨: 최강의남자가 홍보모델로 가수 비를 선정하고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TOP10 재진입을 노린다.

게임나우는 지난 31일 원펀맨: 최강의남자의 홍보모델로 가수 비를 선정했다는 소식을 선공개했다.

철저한 자기관리를 이어가는 것으로 잘 알려진 비의 이미지가 꾸준한 노력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어 강력한 힘을 지니게 된 원펀맨의 주인공 캐릭터와 부합했다는 것이 게임나우 측의 설명이다.

원펀맨: 최강의남자 광고 모델로 선정된 가수 비(정지훈)

원펀맨: 최강의남자는 원작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수집형 RPG로 전략 요소를 도입한 게임이다. 또한 원작의 장점인 다양한 개성을 지닌 히어로와 빌런 캐릭터 및 이들이 사용하는 스킬을 역동적으로 묘사한 애니메이션 컷신을 더해 원작 팬은 물론 애니메이션을 잘 모르는 이용자도 짜임새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캐릭터가 세로, 가로형의 공격과 단일 및 전체 타겟 공격 등 특수 스킬 요소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전략 덱 구성을 할 수 있는 점과 원작과 달리 빌런 중심의 연합을 구성하거나 히어로와 빌런의 조합을 시도할 수 있다는 점도 재미요소다.

이런 장점에 힘입어 원펀맨: 최강의남자는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최고 매출 4위 및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 4일 기준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는 21위다.

최근 신규 캐릭터 메탈나이트를 업데이트 한 원펀맨: 최강의남자.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출시 후 3개월 가량 지난 게임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통해 매출순위 10위권 안으로 재진입 하는 사례가 적지 않다. 홍보모델 선정과 꾸준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 중인 원펀맨: 최강의남자 역시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추진력을 갖추고 있는 셈이다.

관련기사

게임나우는 추후 공식 홍보모델로 선정된 비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며 이용자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게임나우 관계자는 "비의 카리스마를 통해 멋진 히어로를 보여드리고자 준비한 티저 영상을 재미있게 시청해주기를 바란다. 이후에도 재미를 위한 이벤트가 다양하게 이어질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