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대표 베스트셀링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신형 스포티지의 티저 이미지를 31일 처음으로 공개했다.
스포티지는 지난 1993년 첫 출시 후 지난해까지 전세계에서 누적 600만대 이상 판매됐다. 이번 신형 스포티지는 2015년 4세대 출시 이후 기아가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5세대 모델이다.
기아는 신형 스포티지에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전달키 위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상품성을 강화했다.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자연의 대담함과 현대적인 감성을 반영했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외관은 차체 크기를 키워 스포티하면서도 웅장해진 바디 실루엣을 구현했다. 이와 조화를 이루는 입체적인 볼륨을 통해 전체적으로 안정적인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전면부엔 날렵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의 발광다이오드(LED) 헤드램프를 적용해 도시적이고 미래적인 SUV 이미지를 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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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배치된 12.3인치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국내 준중형 SUV 최초로 탑재해 고급감을 강화했다.
카림 하비브 기아 디자인담당 전무는 "신형 스포티지는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담한 자연의 감성과 모던함을 반영해 깔끔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이 느껴지도록 디자인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