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전자파 바로알기…과기정통부, 동영상·웹툰 공모전 개최

방송/통신입력 :2021/05/27 08:10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민 참여를 통해 생활환경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소통을 위해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전은 이동통신, 와이파이, 휴대전화, 무선충전기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동영상과 웹툰 등 순수창작물을 다룬다.

공모 접수기간은 9월30일까지다.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으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류와 출품작은 한국전파진흥협회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수상작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장상 등 수상작 9점에 대해 총 상금 1천30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는 개인 또는 팀에 대해서는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시상식은 11월 개최 예정인 ‘2021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실제 가정, 학교, 사무실 등 생활 속에서 밀접하게 사용하는 무선통신·전자제품의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