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2020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 우수기관 선정

디지털경제입력 :2021/05/26 14:32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게임위)는 지난 4월 국민권익위원회의 ‘2020년 공공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실태점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제2항 제3호에 따른 것으로, 125개 기관을 대상으로 국민신문고 활용 기관의 민원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잘못된 업무관행을 개선해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유도하기 위해 총 10개 분야에 걸쳐 실시됐다.

게임위는 민원담당자들의 민원처리 역량을 높이고, 부서 간 민원 조정을 위해 매월 자체적으로 '민원실무자협의회'를 운영해 왔으며, 정기적으로 민원동향을 파악하여 고객지향적인 기관운영과 제도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특히 민원처리기간 준수율(99.91%)과 민원이송 신속도(97.35점) 부문에서도 우수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게임위는 이번 실태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민원처리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게임전문기관으로서 국민중심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이재홍 게임위원장은 "위원회가 평소 소통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고 꾸준히 노력해왔던 것이 이번 평가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평가항목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