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코리아 핀테크 위크서 마이데이터 플랫폼 소개

컴퓨팅입력 :2021/05/26 08:35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에서 마이데이터 플랫폼과 쿠콘 API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은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 혁신’을 주제로 개최하는 디지털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이번 전시회는 26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쿠콘은 ‘핀테크 스케일업관’에서 온라인 부스를 통해 금융·공공·의료·통신·물류·지급 결제 등 비즈니스 데이터와 마이데이터 플랫폼, 빅데이터 등을 소개한다.

쿠콘이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선보인다.

올 초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된 쿠콘은 현재 마이데이터 플랫폼 4종을 제공하고 있다.  쿠콘 측에 따르면 ▲우정사업본부 ▲우리카드 ▲KDB생명 ▲BNK저축은행 등이 쿠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활용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다.

관련기사

쿠콘은 마이데이터 사업 외에도 업무 자동화, 혁신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금융, 비금융 정보 API를 제공한다.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국, 2천여 개 기관의 금융·공공·의료·물류·통신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스토어 ‘쿠콘닷넷’에서 200여종의 API로 제공한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쿠콘은 혁신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가 필요한 기업에 비즈니스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데이터 및 핀테크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